초등 창의코딩

초등 창의코딩은, 디즈니랜드를 닮은 터북이 성을 만드는 창의적 활동을 통해 수학과 코딩을 융합시키는 컴퓨팅 사고력 역량을 키우고, 또한 중등학교 자유학년제와 인공지능 사회의 수학과 코딩학습에 대비한다. MIT 거북수학과 컴퓨팅 사고력 등은 공지의 다른 게시판 글을 참고하고, 여기서는 곧바로 터북이 (TurBOOKi) 성을 만드는 핵심 아이디어를 설명한다. 아래 코드에 대해 먼저 [beginxyz] 누르고, 이어서 [실행] 단추를 누르자.

doitsxyz // 대문자 SXYZ 거북명령을 작동시킴 goto(1,3,1) doit( SX SY SSX 4SX ) doit( 5SZ 5SX 4SX SSY SX ) doit( S uu ZZZ s ) // goto 좌표(0,2,6), 방향은 3직각방향 goto( 0,2,6, 3 ) doit( s ; 0 ) // 0 번 블록으로 s 만듦 beginxyz ; item=6 // 좌표 표시되고, 바닥은 6번 블럭으로

이 때, 

A= 'sT' ; goto(-4,4,14) doit( 4A L 4A L 4A L 4A ; 9 ) beginxyz ; // 중앙사각탑 (큰탑 + 발코니 + 작은탑 + 지붕) 집합 { 정( 0,8,5, 3 ) && z<13 } // 5층 큰탑 집합 { 정( 0,8,13, 1 ) && z<20 } // 13층 탑 집합 { 정( 0,8,20, 23-z ); 16 } // 20층 지붕 // 발코니 (반지름 3으로 빈공간, 반지름 4 벽) 집합 { 정( 0,8,13, 3 ) && z<14; 0 } // 빈공간 집합 { 정( 0,8,13, 4 ) && z<14; 9 } // 9번 벽

이것은 활용만 .. 중등 창의코딩에서는 분석 

구성주의 학습이론의  zpd 

doitsxyz goto(1,3,1) doit( SX SY SSX 4SX ) doit( 5SZ 5SX 4SX SSY SX ) doit( Suu ZZZ s ) //성문 및 통로 만들기 goto(0,2,6,3) doit(s;0) beginxyz; //사각탑 (중앙) 집합 { 정(0,8,5,3) && z<13 } 집합 { 정(0,8,13,1) && z<20 } 집합 { 정(0,8,20,23-z); 16 } 집합 { 정(0,8,13,3) && z<15;0 } 집합 { 정(0,8,13,4) && z<15;9 } //원탑(왼쪽) 집합 { 원(-12,8,5,3) && z<8 } 집합 { 원(-12,8,8,1) && z<13 } 집합 { 원(-12,8,13,16-z) ;8} //원탑(오른쪽) 집합 { 원(12,8,5,3) && z<8 } 집합 { 원(12,8,8,1) && z<13 } 집합 { 원(12,8,13,16-z) ;8} //계단 집합 { 정(0,z+13,0,1) && z<4 }

다른 성을 만들고 그 위에 탐을 세우자

doitsxyz goto(-4,3,1) 반복 2 { doit( Suu ZZZ sddt S X ) doit( SY SSX 5SX SSY S X ) } //성문 및 통로 만들기 goto(0,2,6,3) doit(s;0) beginxyz;